파주 헤이리마을 추천코스를 알려드릴께요

파주 헤이리마을 추천코스를 알려드릴께요.

 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에 위치한 헤이리마을은 많은 연인과 부부들이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예요. 그리고 내부에는 많은 박물관, 체험관 등이 있어 코스를 정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오늘은 추천코스를 알려드릴께요.


 일전에 파주 헤이리마을에 대한 방문지, 카페, 입장료에 대해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요. 처음 가시는 분이라면 링크글 먼저 읽어보시고 이번 포스팅인 추천코스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아래 글씨 클릭)


파주 헤이리마을에서 데이트 즐기기



1.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거운 어린이토이박물관


 파주 헤이리마을 박물관 중 가장 재미있고 흥미로운 곳을 뽑으라면 이곳을 뽑을 것 같아요. 다양한 장난감이 전시되어 있는 장소인데 옛날 장난감 뿐만 아니라 요즘 애니메이션 캐릭터 피규어까지 모두 있어 "우와"를 남발하며 다닐 수 있는 곳이예요.


 총 3개층으로 되어 있는 파주 헤이리마을 어린이토이박물관은 각 층마다 약간의 컨셉이 있어요. 1층은 주로 자동차모형과 RC카가 많이 전시되어 있어요. 2층로봇 캐릭터 및 피규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은 직접 장난감을 만지고 놀 수 있는 공간 및 휴게실이 있어요.


파주 헤이리마을

어린이토이박물관



 다양한 자동차와 RC카가 전시된 1층의 모습이예요. 자동차모형이나 RC카 조립에 취미를 갖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그런 분들은 다양한 박물관 및 체험관을 갖춘 파주 헤이리마을이지만 이 장소에서 벗어나실 수 없을거예요. 저는 자동차모형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쭉 훑으며 넘어갔지만 눈을 떼지 못하고 발걸음을 못 옮기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ㅎㅎ




 이곳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모습이예요. 정말 귀엽지 않나요? 파주 헤이리마을은 예술을 지향하는 만큼 계단 하나도 놓치지 않고 귀엽게 꾸며놓더라고요. 도라에몽이 길을 안내하고 왼쪽에 마리오가 어서 2층으로 가라는 눈길을 보내는듯 해요. 마징가Z을 받으며 2층으로 향했어요.


파주 헤이리마을



 파주 헤이리마을 어린이토이박물관 2층은 스머프, 드래곤볼, 케로로, 아이언맨, 원피스, 스타워즈 등 다양한 캐릭터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어요. 사실 제 취향은 2층이었어요. 마블에 원피스라니... 크기가 큰 피규어부터 작은 피규어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하나하나 다 보게 된다면 굉장히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예요.



파주 헤이리마을


 마징가Z부터 테디베어, 소형 원피스 피규어도 보이네요. 집이나 책상에 하나 올려두고 싶은 욕망이 가득해지는 위험한 박물관이예요. 이름은 어린이토이박물관이지만 사실 저부터 정신을 못 차리고 둘러보게 되더라고요. 키덜트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닌가 봐요. 아마 파주 헤이리마을 박물관에서 가장 오랫동안 시간을 보내게 된 장소였던거 같아요.



파주 헤이리마을 어린이토이박물관

관람시간 : 평일 10:00 - 19:00 (월요일 휴관)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127

전화 : 031-945-8378

관람료 : 7,000원 (미리 예매하면 저렴)



2. 다양한 게임기가 즐비한 아스카게임박물관


 다음으로 추천드릴 코스는 파주 헤이리마을 아스카게임박물관이예요. 너무 부모님들이 아이가 할 때 야단치는 곳만 돌아다니는건가요... ㅎㅎ 이곳은 옛날 오락실의 게임기부터 시작하여 팩게임, 컴퓨터 고전게임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어요. 직접 해보는 것도 가능하고요!



파주 헤이리마을


귀여운 캐릭터들이 반겨주는 이곳은 파주 헤이리마을 아스카게임박물관이예요. 입장권은 보시다시피 6,000원이고 시간 제한은 없으니 마음껏 게임을 즐겨보다 가실 수 있어요. 정말 많은 고전 게임기들이 즐비되어 있으니 같이 오신 분들과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지 모를거예요.


파주 헤이리마을


 오래된 고전 게임기들이 있는 곳이예요. 오락실 같죠?ㅎㅎ

추억의 게임 너구리 보이시나요?! 예전에 정말 많이 했던 게임이라 추억에 다시 빠져들고 말았어요. 의자도 오락실에서 쓰던 의자라 정말 반갑더라고요. 예전에는 100원, 500원씩 넣고 했지만 요즘에는 오락실 찾기도 힘들죠? 파주 헤이리마을 아스카게임박물관에서 실컷 즐기시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파주 헤이리마을


 사진을 보며 굉장히 반가워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스트리터파이터, 킹오브파이터부터 시작하여 집에서 즐기던 팩게임, 그리고 PC 고전게임 페르시아왕자도 보여요. 온갖 고전게임을 다 모아놓은 파주 헤이리마을 오락실입니다. 옛날에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페르시아왕자를 할 때 그렇게 무섭더라고요... 지금은 그냥 반갑고 재미있는데 말이죠. 



파주 헤이리마을 아스카게임박물관

관람시간 : 매일 10:00 - 23:00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9-101

전화 : 070-4224-8385

관람료 : 6,000원 (36개월 이하 무료)


 다른 곳도 재미있겠지만 저는 파주 헤이리마을에서 돈을 내고 가라고 하면 이 2군데를 뽑을 것 같아요. 너무 어린 친구들에게는 흥미 없는 공간일 수 있겠지만 20대 후반 이상의 친구들이 가면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며 즐길 수 있는 추천코스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