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일상 DAILY LIFE

과천 경마공원 렛츠런파크 나들이(주차, 경마 정보)

로뱅이 2019. 6. 2. 07:54

과천 경마공원 렛츠런 파크 나들이

 

안녕하세요. 로뱅입니다.

낮에는 조금 덥긴 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이 없어져서 나들이하기 좋은 날이예요.

그래서 마침 멀지 않은 곳에 날씨 즐기기 좋은 과천 경마공원 렛츠런파크로 나들이를 떠났어요.

 

 

과천 경마공원 렛츠런 파크로 향하는 길에는 아이 있는 부모라면 꼭 한번 쯤은 가보는 서울대공원, 국립과천과학관이 있기 때문에 주말에는 많이 밀려요... 조금 즐기길 원하시면 일찍 출발하세요.

 

주차 정보

 

경마공원 렛츠런파크 주차비 : 일 12,000원

 

 

차를 가져가시게 되면 주차장에 주차 후에는 경마공원 렛츠런파크로 입장하는 길이 보일거예요.

 

경마전문지

 

길을 쭉 따라 걷다보면 좌우로 푸드트럭 및 기타 음식 판매하는 곳이 보이고 입구 앞 쪽까지 오면 경마지를 파는 상점이 있어요. 이 곳에서 경마지를 꼭 구매해서 들어가세요! 안쪽에도 판매하는 곳이 있으니 아무 곳에서나 구매해도 상관없지만 어디서든지 무조건 구매하세요!!

 

경마전문지 판매소가 있고 여러 종류의 경마지가 존재해요.

경마전문지는 매 회 시합에 대한 경주마의 정보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써놨으니 무조건 있어야해요!

(앱으로 경마를 하실거면 싸인펜은 따로 구매 안하셔도 돼요)

 

과천 경마공원 렛츠런파크 필수템인 경마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경마지가 있고요. 제일 많이 팔리는 책은 "뉴월드"라는 경마지(1,000원)이지만 저희는 2배 더 비싼 "에이스 경마지"를 구입!

 

에이스 경마전문지 가격 : 2,000원

 

구매를 끝내고 서둘러 경마공원 렛츠런파크로 입장했어요.

 

 

이 쪽 방향으로 가시면 전문 경마 배팅을 즐기시는 매니아 분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어요. 경기장에 올라오기 전에 몸을 푸는 곳인데 말을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요.

 

NOL LOUNGE (놀 라운지)

 

 

데이트를 즐기실거면 NOL LOUNGE로 들어오시면 돼요.

다양한 편의시설과 깔끔한 관람석으로 되어 있어요.

 

놀 라운지 안에는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편의점 등 다양한 먹을거리 판매하는 곳이 있고 경마장을 나타내는 여러 조형물들도 있어요. 

 

경마 배팅을 하기 위한 기계들도 있지만 요즘은 "마이카드"라는 앱으로 대부분 돈을 걸기 때문에 "마이카드" 앱을 다운받아서 즐기시면 돼요. 처음 가시면 안쪽에 관련 안내소와 직접 시뮬레이션을 해주며 교육을 해주시는 곳이 있으니 처음가시는 분들이라면 교육을 한 번 받아보는 것을 추천해요.

 

입장을 하게 되면 손에 위와 같은 귀여운 말 도장을 찍어주게 됩니다. 재 입장시에는 저 도장을 보여주면 돼요.(저는 말 머리가 짤렸네요....ㅠ) 그리고 바깥 테이블에 앉기 위해서는 지정좌석표를 출력하셔야 해요. 입장하는 곳 우측에 좌석을 뽑아주는 기계가 있습니다.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뽑아주실거고요. 3시간마다 계속 출력해주셔야 해요. 금액은 2,000원이라고 나와있는데 공짜랍니다!

 

 

이제 제대로 된 도박(?)을 즐기기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먹으러 온 거 아니예요. 하지만 여러분들도 저렇게 싸오시게 될겁니다)

실내공간도 있지만 날씨가 워낙 좋아서 바깥에 앉았어요. 그래야 말들이 뛰는걸 생동감있게 볼 수 있거든요.

 

그리고 저는 이 날 12,000원으로 시작하여 30원을 남기고 돌아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