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명일동] 브런치 카페 스윗솔트(SWEET SALT)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SWEET SALT)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뱅이예요.

오늘은 강동구 명일동에 위치한 핫플레이스 카페 "스윗솔트(SWEET SALT)"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하려해요. 사실 스윗솔트는 예전부터 주변을 지나다니면서 꼭 가보자 가보자 했던 곳인데 드디어 가게 되었네요. 이번 설 연휴기간에 다녀왔는데 다행히도 설 연휴에도 영업을 진행하는 연중무휴 카페라 여유있게 다녀왔어요. 평소에 지나다니다 보면 입구까지도 주차가 꽉 차 있어서 주차를 어떻게 하지라는 고민도 많이 했었는데 다행히도 설 연휴다 보니 사람들이 평소보다 적어서 간신히 주차할 수 있었어요. 저희가 나갈 때 쯤에는 주차공간이 꽉 차서 입구까지 줄줄이 주차하더라고요. 그러니 차를 가져가실 경우 주차가 힘들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 곳은 브런치가 유명하나 저는 브런치가 아닌 빵과 커피만 마시고 왔어요. 참고해주세요.

#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 스윗솔트(SWEET SALT) 주차 및 외관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는 2층짜리 커다란 카페예요. 예전에 봉평메밀촌이 있던 자리에 카페가 들어섰는데 주차공간이 넓다고 하면 넓을 수도 있는데 거의 항상 만석이었어요.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2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의 외관이예요. 딱 보면 이쁘고 커다란 카페라고 생각되는 외관이예요. 요즘 기타 이런 비슷한 카페도 많이 생기고 있잖아요? 그리고 그런 카페마다 다 핫하던데 이곳 역시 핫플레이스라고 보시면 돼요.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3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의 층 별 안내예요. 안내라고 할 것 까지 없는 안내판이긴 하지만 1층은 SWEET층, 2층은 SALT층이라 칭하고 있고 2층에서 루프탑으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날씨 좋은 날에는 루프탑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2. 스윗솔트(SWEET SALT) 내부 1층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4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의 1층 모습이예요. 1층에는 4인 좌석이 대략 10개정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좌석이 너무 딱 붙어있지 않아서 괜찮아보여요. 설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1층에는 자리가 없었답니다.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5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의 계산대예요. 종업원분들이 대략 7명정도 일하고 계시고 쉼 없이 주문받고 계산하고 식음료를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이제 그 옆 쪽으로는 대망의 베이커리들이 위치해 있던데 함께 보실께요.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6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7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8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9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0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의 빵을 열심히 사진에 담았어요. 올리브 루스티크, 뺑 오 레쟝, 애플 턴오버, 크로와상, 갈릭 브레드, 산딸기 보스톡, 밤식빵, 호두 크림치즈 바게트, 뱅 오 쇼콜라, 프랑스식 에그타르트, 브리오슈 식빵, 몽블랑, 샌드위치 등 다양한 빵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1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2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3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4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5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계속 스윗솔트의 빵을 나열해봤는데요. 많은 빵들이 준비되어 있고 다 팔려서 먹지 못하는 빵도 있었어요. 저희가 갔던 시간이 정오정도였는데 이미 다 팔린 빵이 있어서 좀 아쉬웠어요. 그래도 남은 빵 중에 맛나보이는 것을 골랐답니다.

#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6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그 외에도 옆 쪽에는 마실거리인 애플주스, 에일, 밀크티 등을 판매하며 케익이나 슈 종류도 함께 팔더라고요. 조금 신기했던게 제주 위트 에일, 제주 펠롱 에일 등 맥주를 함께 판매하는게 조금 신선했어요. 

#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7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에서 구매한 빵을 조금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오븐도 준비가 되어 있어요. 저희 같은 경우 오븐을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필요하시다면 적극 이용하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거예요.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8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19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의 메뉴판 및 가격표예요. 생각보다 그리 가격이 비싸지는 않더라고요. 위에 베이커리 사진에서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빵 역시 그리 비싸진 않고 대략 6~7천원에서 왔다갔다 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3. 스윗솔트(SWEET SALT) 내부 2층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20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의 2층 좌석 사진이예요. 1층보다는 조금 더 편안한 분위기의 의자 및 테이블이 비취되어 있는데요. 역시나 가장 인기있는 좌석은 창가에 위치한 좌석이예요. 2층 역시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어요.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21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의 루프탑으로 가는 길에 있는 좌석이예요. 이 곳은 야외이긴 하지만 바람이 통하지 않게 되어 있고 중간에 난로도 있어서 분위기도 있으면서 바깥공기를 느낄 수 있는 좌석이예요.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22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23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의 루프탑인데요. 아직은 공기가 차갑기에 사람들이 없었는데 옆에 나무들도 많고 탁 트여 있어서 날씨만 좋다면 인기가 엄청 많을 것 같은 좌석이예요. 저희도 날씨좋은 날에 오게 된다면 이 좌석에 앉아보자고 얘기했어요.


4. 스윗솔트(SWEET SALT) 주문 메뉴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24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25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26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27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



 저희가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에서 주문한 메뉴예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뺑 오 쇼콜라, 블루베리 아몬드 크로와상 그리고 마지막은 앙버터인데 셋 다 추천드려요. 특별히 호불호 갈리는 맛 없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음료는 아메리카노 2잔에 연유 어쩌구를 한 잔 시켰는데 괜찮았어요.



5. 스윗솔트(SWEET SALT) 후기


 강동구 명일동 카페 스윗솔트는 일단 추천드려요! 바람쐬러 오거나 기분전환하러 오기에도 충분히 좋고 베이커리나 음료도 맛과 가격 모두 만족이었어요. 그리고 이번에는 먹어보지 못했는데 오시면 꼭!!! 브런치 드셔보세요!!! 

저희는 배가 불러서 브런치를 먹어보지는 못했는데 정말 맛있어보이더라고요. 그리고 많은 사람이 브런치를 드시고 계시니! 배가 부르더라도 꼭 드셔보세요!!! 



스윗솔트(SWEET SALT)


02-3427-0999

서울 강동구 상암로 286

매일 09:30 ~ 23:00 (연중무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