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가 알려주는 4가지 필수 영양제 추천드려요

약사가 알려주는 4가지 필수 영양제 추천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로뱅이예요.

 오늘은 약사가 알려주는 필수 영양제 4가지에 대해 추천드릴께요. 현대인이라면 사실 영양제 몇개씩은 다들 드시고 계시죠? 저희 회사 사무실에서만 봐도 각자의 자리에 영양제 2-3개 이상씩, 많이 드시는 분들은 10개 넘게도 챙겨드시면서 영양제를 추천해주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저 같은 경우도 영양제를 6-7개정도 먹는것 같아요. 그런데 먹으면서도 가끔은 더 챙겨먹어야 할 영양제가 보이기도 하고 이건 왜 먹나 싶은 것도 있잖아요.

 다 챙겨먹으면 좋은데 사실 돈도 부담이 되는건 사실이잖아요. 저는 아이허브나 쿠팡직구에서 시켜먹는데도 들어가는 돈이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꼭 필요한 영양제가 무엇인지 알아보던차에 약사가 알려주는 4가지 필수 영양제 추천이라는 좋은 자료가 있어서 여러분께 공유드리려고 해요.



영양제 추천 1

영양제 추천 2


영양제 추천 3





영양제 추천 1. 종합영양제(멀티비타민)


 필수 영양제 추천 첫 번째는 종합영양제예요. 

현대인들에게는 바쁜 일정 속에 영양소가 꽉 들어찬 식사를 항상 할 수는 없어요. 특히 혼자사는 분들이 하루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과일, 야채를 꼬박꼬박 챙겨먹는 것을 보기란 하늘에 별따기더라고요. 과일과 야채를 잘 챙겨먹으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 다음 영양제를 추천해요. 바로 '종합영양제'. 

 멀티비타민, 종합비타민 등으로 불리기도 한 이 영양제는 하루에 필요한 권장 섭취량을 대부분 모두 취할 수 있어요. 보통 종합영양제의 성분으로는 비타민C, D, 철분, 칼슘, 엽산, 미네랄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요. 그래서 꼭 잘 챙겨드셔야하는, 영양제 추천 넘버 원으로 꼽았어요.


영양제 추천 4


영양제 추천 5
영양제 추천 6


영양제 추천 7





영양제 추천 2. 오메가3


 필수 영양제 추천 두 번째는 오메가3예요.

오메가3는 몸에서 생성할 수 없는, 꼭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이기에 필수 영양제로 추천드려요. 

 오메가3 종류에는 ALA, SDA, ETA, EPA, DPH, DHA가 있는데 EPA와 DHA가 우리가 알고 있는 오메가3로 불리죠. 식품에는 청어, 연어, 고등어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요. 

 효능으로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어 혈액순환 개선, 두뇌를 비롯해 눈의 망막조직을 구성하기 때문에 두뇌 기능 개선, 안구 기능 개선 등이 있어요. 또한 뇌세포를 활성화하기 때문에 도파민과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켜 우울감을 낮추는 효능도 있어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기에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로 손꼽히고 있으니 꼭 챙겨먹어야 하는 필수 영양제로 추천드려요.


영양제 추천 8


영양제 추천 9

영양제 추천 10


영양제 추천 11






영양제 추천 3. 마그네슘


 마그네슘을 필수 영양제 추천 세 번째로 뽑은 이유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인데요. 일단 마그네슘은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무기질 중 4번째로 많아요. 즉, 인체에 필수적인 부분이며 특히 칼슘과 엮여서 뼈 건강에 큰 역할을 해요. 

필수 영양제로 추천드린 마그네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면 근육과 신경 기능 정상작동(눈 밑 떨림 예방), 뼈 건강 유지, 심장 박동의 안정, 흥분을 가라앉히는 효능을 발휘한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스트레스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마그네슘을 과다소모하여 부족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 떨림, 수전증, 발작, 정신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협심증, 부정맥, 심장 발작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꼭 챙겨드시길 바라요.


영양제 추천 12


영양제 추천 13

영양제 추천 14





영양제 추천 4. 비타민D


 마지막 영양제 추천의 주인공은 비타민D예요. 비타민D를 필수 영양제로 꼽은 이유는 현대인에게 많이 부족한 영양소이라서예요. 비타민D의 경우 햇빛을 보면 몸 속에서 생성이 가능한데요. 요즘은 썬크림이 워낙 잘 나와서 이러한 비타민D의 생성을 방해해요. 따라서 부족증상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꼭 따로 챙겨드셔야 하기에 필수 영양제 추천 목록에 넣었어요.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는 우울증, 치아질환, 뼈 관련 질환, 만성피로, 체중증가를 들 수 있어요. 살아가면서 주의해야 할 것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만큼 꼭 따로 챙겨드시기 바라요.




영양제 추천 15


영양제 추천 16

영양제 추천 17




 위 4가지(종합영양제, 오메가3, 마그네슘, 비타민D)는 장기복용시 큰 부작용이 없고 꼭 필요한 성분을 포함한 구성이예요. 그러니 아무리 돈이 부족하더라도 위 4가지 추천드린 영양제만큼은 꼭 챙겨드시길 바라요.


 추가로 더 드시고 싶다, 나는 더 먹을 여유가 있다라는 분들에게 영양제 추천을 더 드리면 유산균을 추가하시면 좋고 그 다음엔 비타민C와 비타민B를 추가하세요.


1순위 : 종합영양제

2순위 : 오메가3

3순위 : 마그네슘

4순위 : 비타민D

5순위 : 유산균

6순위 : 비타민C

7순위 : 비타민B



 물론 사람에 따라 부족한 부분이 다르니 참고하셔서 드시기 바라요!!



영양제 추천 18


영양제 추천 19

영양제 추천 20


 





이상 약사가 알려주는 4가지 필수 영양제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