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퍼런트 독후감

디퍼런트

작가
문영미
출판
살림Biz
발매
2011.01.25

 




 

 

여름휴가때 CEO가 읽어야할 책에 들어가 있어서 선정해 본 책

소제목이 내가 원래 가지고 있는 가치관과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다.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최고가 되기보다는 최초가 되기를 원하는 나에게는 끌리는 소제목이었다.

 

디퍼런트를 다 읽고 머리에 남는 것은 딱 3가지였다.

 

1. 진정한 의미의 혁신은 확장이 아닌 제거를 통해 가능하다.

    - 구글의 프론트 페이지

2. 진정한 혁신은 분열을 통해 이루어진다.

    - 자신의 고유 팬을 만들어 열성팬 확보

3. 진정한 혁신은 변형을 통해 이루어진다.

    - 기저귀를 팬티라 변형, 카테고리의 변형

 

3가지의 혁신 중 가장 마음에 끌리는 것은 첫번째 것이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는 우리들은 복잡함보다는 단순함에 더욱 끌리게 된다.

그러한 단순함은 어떠한 사물, 혹은 개념을 추상화시켰을 때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필요한 것을 빼고는 모두 제거해버려야 된다는 뜻이다.

 

버리는 연습, 제거하는 연습을 많이 해 정말로 필요한 것만 남기는 습관을 들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