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1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2








안녕하세요. 

이틀 뒤면 7월 17일 제헌절이예요. 예전엔 제헌절의 의미보다는 단순히 빨간날이었기에 모든 직장인들이 기다리는 날이었지만 제헌절 공휴일 폐지 이후인 지금은 그 의미만 남았네요. 사실 직장인들에게 휴일이 아니면 크게 의미가 없다고 받아들일 수도 있어서 의미가 남아있긴 한가라는 걱정이 되기도 해요.

그렇다면 왜 제헌절이 공휴일에서 폐지되었는지 이유에 대해 알아볼께요.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3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4







제헌절?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5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6






 제헌절은 대한민국 헌법을 공포한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이예요. 법을 제정한게 무슨 의미이냐하며 제대로 된 국가로써 모양새를 갖춘 것이죠.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1948년, 광복 이후 3년이 지난 이 시점에서 국회의원 총선거를 진행했어요. 그리고 그 분들이 헌법을 제정하고 당시 이승만 전 대통령이 헌법에 서명하고 공포하며 1948년 7월 17일에 국경일로 지정되었어요. 7월 17일은 또 다른 의미가 있는 날인데요. 조선왕조의 건국일이기도 해요.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7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8







제헌절 공휴일 폐지 이유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9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10





 제헌절은 1950년부터 2007년까지는 공휴일이었어요. 그리고 2008년 고 노무현 정부 시절에 주5일제, 주40시간 근무제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시행되면서 법정공휴일에서 제외되었어요.(대체 왜!!!)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는 공휴일의 증가 때문이예요. 쉬는 날이 부족한거 같은데.... 국가에서는 많다고 하네요ㅠㅜ

2009년부터 공휴일 재지정을 요청하는 의견들도 많았지만 재계의 반대에 부딪혀 받아들여지지 않는 상황이예요.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11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12








우리나라의 국경일은 총 5일이예요.

3월1일 삼일절

7월17일 제헌절

8월15일 광복절

10월3일 개천절

10월9일 한글날

그 중 유일하게 제헌절만 공휴일에서 제외되었답니다. 나머지날은 제외되지 않겠죠....?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13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14








그 외 공휴일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15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16








 그 외에도 1990년 10월 1일 국군의 날, 10월9일 한글날법정 공휴일에서 제외되었었어요. 하지만 지금 달력을 보시면 한글날은 빨갛게 되어있죠?! 2012년에 다시 공휴일로 재지정되었답니다.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4월5일 식목일 역시 공휴일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2006년에 법정 공휴일에서 제외되었어요. 그래도 국민들의 소비 진작을 위해 임시공휴일이 가끔씩 생기거나 징검다리휴일에 쉴 수 있게 해주시니 다행이라고 생각해요.ㅎㅎ 

#제헌절 공휴일 폐지이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